본문 바로가기
In MY life/떠드는 대로

태양인 살빼는 법

by 코드네임피터 2010. 3. 18.
반응형

태양인

*체질별 특성
폐대간소의 장부 생리를 가지고 있으며 목덜미와 머리의 기세가 좋은 반면 허리의 서있는 자세가 약한 편입니다. 성격은 강직하고 과단성과 패기가 있는 반면 독선적입니다. 행동은 창조적이나 의욕과잉으로 주위가 동화가 잘 안되며 재질이 뛰어납니다. 그 수가 득히 드문 편이며 두뇌가 뛰어난 반면 감상적이며 변덕이 심한편입니다. 평소 가슴이 답답하고 토하기를 잘합니다. 위가 상하고 식도협착이 잘되고 하체와 허리가 약해 오래 걷거나 장기간 앉아 있기가 힘듭니다. 또한 쉽게 노하고 상기와 귀울림, 두통이 잘 나타납니다. 대체로 소변량이 많고 잘 나올때가 건강합니다.


*체질별 살빼는 방법

태양인중 비만이 된 체질적인 특성 " 비만에 걸릴 확률 거의 없는 안전형 "

태양인은 간 기능이 떨어지면 혈액을 잘 생성하지 못해 여러 증상들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정신이 안정되지 못하여 불안신경증을 앓는다거나, 기 흐름이 원활하지 못해 위로 올라간 기운이 내려오지 못하고 허리 이하가 약할 수 있습니다. 평소 건강관리를 위해서는 기의 흐름이 원활하도록 유지하도록 해야 합니다.
단전호흡이나 정신적인 수양을 많이 해서 마음을 다스리도록 할 것이며, 음식을 골고루 먹고 간에 좋은 음식과 약을 평소에 많이 복용해야 합니다.


*체질별 운동
태양인은 체내에 열이 많아 여름에 손발이 뜨거운 경우가 많지만 더위를 많이 타는 체질은 아닙니다. 몸 안으로 기운을 모으는 힘은 약하고, 밖으로 발산하는 기운이 강하기 때문인데 이런 태양인은 기운을 많이 소모하는 운동을 하면 쉽게 지치는 경향이 있습니다. 수분이 몸 밖으로 많이 빠져나가면 체력이 떨어지기 쉬운데 따라서 지나치게 땀을 많이 흘리는 격렬한 운동은 건강에 해로우며 사우나나 찜질방에서 장시간 땀을 빼는 것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요가나 단전호흡, 기공과 같은 에너지 소모량이 적은 운동이 좋으며 신체적인 특성상 오래 앉아 있거나 오래 걷는 일에는 약한 체질입니다. 따라서 척추에 무리가 가고 무릎관절이 손상될 위험이 있는 조깅이나 달리기 보다는 등산, 자전거타기, 골프, 수영 등 하체를 단련하고 허리를 강화하는 운동이 적당합니다.
 

*체질별 음식


이로운 음식

더운 음식보다는 냉랭한 식품이 좋습니다. 그리고 지방질이 적고 자극성이 적은 담백한 맛의 음식이 적합합니다. 특히 지방질이 적은 해조류나 소채류가 좋습니다. 태양인은 간기능이 약하므로, 간을 보하는 음식이 좋습니다.

곡류 : 모밀, 냉면
해물 : 새우, 조개류(굴, 전복 소라), 게, 해삼, 붕어
채소 : 순채나물, 솔잎
과일 : 포도, 머루, 다래, 감, 앵두, 모과, 송화(가루)

해로운 음식

맵고 성질이 뜨거운 음식이나 지방질이 많은 음식은 좋지 않습니다. 그리고 칼로리가 높고 고단백의 중후한 식품을 즐겨 먹으면, 간에 부담을 주어 간염과 같은 질병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출처 - 쥬비스 다이어트 http://www.juvis.co.kr/?rc_source=realclick&rcsite=%BA%ED%B7%CE%B1%D7%B8%C5%C3%BC&rc_code=blogpost2&rctype=%BA%ED%B7%CE%B1%D7%B8%B5%C5%A9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