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 MY life/나름 얼리어덥터

아직도 Lily 드론을 기다리시는 분들에게...

by 코드네임피터 2016. 12. 29.
반응형

2015년 4월경, Youtube와 SNS에서 귀엽고 강력한 스펙으로 무장한 Lily라는 드론이 클라우드 펀딩을 진행했습니다.

클라우드 펀딩 진행 시 가장 크게 자극했던 내용은 실제 판매시 2배의 가격으로 판매될 것이고, 펀딩 기간에는 반값에 판매하겠다는 내용이였습니다.


필자도 그 스펙과 기대감에 펀딩을 진행했으나 결과는 '꽝'이였습니다.


<출처: 릴리 카메라 사이트>


사이트에는 뭔가 업데이트되고 테스트 하고 있다는 내용들이 표시되지만, 완제품을 받아볼 수 없었습니다.

처음에는 개발이 늦어지나 싶어 메일을 보냈더니 날아온 답변이 아직 개발중이니 조금만 더 기다려 달라였고,

두번째 질문에는 너에게 가장 먼저 보내주겠다. 이런 내용이였다. 그렇게 몇달을 더 기다리다가 이대론 안될 것으로 판단되어 Refund했습니다.


취소 절차 시 취소수수료가 발생한다. 물론 환율도 문제가 되는 것도 사실이다.

하지만, 이렇게 기다리다간 글로벌 먹튀(?)가 생길지도 모른다는 불안감이 더 크게 다가왔다.


취소 시에는 카드사 승인 내역을 첨부하여 담당자에게 메일로 보내야 하며 확인 절차가 약 2주가량 소요된다.

약 3회가량 메일을 주고 받다가 다행히 취소가 완료되었다. 위에서 말한 수수료와 환율 문제를 고스란히 반영한 체...


아래는 릴리의 답변이다.

Hi ****

This email is to confirm that your contribution to Lily has been refunded and any pending authorizations have been removed.
While this refund is immediate on our part, it can take up to five business days for the refund to show on your credit card statement.


혹시 이글을 보신 분중에 아직 기다리고 계신 분이 있다면... 취소를 권해드리고 싶다.

지금 당장 사이트로 가서 취소를 해보는건 어떨까? https://www.lily.camera/



Written By 밤의카사노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