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 MY life/게임이야기

페이스북 게임 연동 중지

by 코드네임피터 2014. 9. 4.

최근 페이스북에 게임 연동 중지건이 이슈가 되고 있다.

필자가 종종 즐겨하는 Candy Crush Saga도 역시 이제 웹에서는 더 이상 사용할 수 없게 되었다.

http://www.thegame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77938




근데 잘 생각해보면 이러하다. 우리나라에서 제시하고 있는 사행성, 유해성등을 바라보는 관점과 해외에서 바라보는 관점이 다르다는 것을 볼 수 있다. 문체부의 요구는 어찌보면 페이스북 입장에서는 이해되지 않을 것이다.

아울러 규제가 심한 대한민국에서 서비스하는 것보다 다른 곳을 찾아보는 것이 나을 것이라는 판단이 동반되었을 수도 있겠다.


유독 우리나라는 게임에 대한 논란이 심각하다. 다른 나라에서 찾아볼 수 없는 셧다운제나 등급제에 관여하는 여성부, 문체부, 게등위(게임등급위원회) 등 여러 곳이 있다. 아울러, 한동안 사건 사고만 터지면 게임 중독 등에 집중되어 뭇매를 맞아왔다.


우리는 학교에서 자유에는 반드시 책임이 따른다는 것을 배워왔다. 

하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자유에 대한 책임을 규제나 규정으로 강제하고 있는 점도 역시 아리러니 할뿐이다.


IT 인프라과 기술의 선진국 대열에 들어서 리드하는 나라가 아닌,

단지 중국과 같은 IT 후발주자에게 필드테스트나 트랜드 파악을 위해 사용되는 모양새가 되어 아쉽다.
(실제 많은 중국 기업과 글로벌 기업이 우리나라의 인프라와 기술력을 사용하고 갖고 먹튀하는 것은 쉽게 찾아볼 수 있다.)


글로벌 IT Leading을 위해서는 어떤 것이 필요한지 다시한번 생각해봐야 겠다.


Written By 밤의카사노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