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 MY life/육아정보공유

☆베이비 스튜디오 선택을 위한 체크리스트★

by 코드네임피터 2017. 2. 24.

☆베이비 스튜디오 선택을 위한 체크리스트★


얼마전에 출산을 하고 베이비 스튜디오를 알아보던 도중 많은 것을 고민하면서 혼자 만들어본 체크리스트를 공유합니다.

제 개인적인 사견이 포함된 것이니 유념부탁드리구요. 우선 아래 여러가지 측면에서 접근해보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위치 및 환경]

- 내가 사는 곳에서 1시간 내에 위치하는가?

 → 아이와 함께 자동차를 타고 이동하는 것은 참으로 어려운 일입니다.

 → 물론 아이들이 차를 타면 잘 자는 경우도 있고, 때로는 세상 떠나가게 우는 경우도 있습니다.

 → 일반적으로 1시간 정도는 아이들이 잘 참아내는 편입니다. 서울이라면 어디든 강남이 접근성이 가장 좋습니다.

 → 강남에 있는 베이비 스튜디오를 추천드리고, 자동차를 타고 이동을 추천드립니다.


- 주차공간은 2대이상 가능한가?

 → 손이 귀한 가족의 경우에는 양가의 부모님을 포함해서 모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 그런데 주차가 1대나 그 이하로 가능하다면 주차에 상당한 불편이 있습니다.

 → 주차는 반드시 2대 이상 가능한지를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 단독으로 촬영이 가능한가?

 → 아기 촬영의 경우에는 낮가림 등으로 여러 사람을 보면 컨디션이 망가지기 쉽습니다.

 → 스케쥴 상 여러 팀이 겹쳐 운영하는 스튜디오가 더러 있는 것 같습니다.

 → 소중한 우리 아기를 위해 집중할 수 있는 그런 스튜디오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 자연광이 좋은 곳인가?

 → 일부 스튜디오에서는 반지하 및 옥상에서 운영되는 케이스가 있습니다.

 → 이런 경우에는 자연광을 전혀 쓸수 없는 케이스가 되는데요. 이런 경우 사진이 다소 어색하게 나올 수도 있습니다.

 → 큰 창이 있고 자연광을 활용한 촬영이 가능한지를 확인하시는 건 필수입니다.

 

- 정원과 나무가 있는가?

 → 정원과 나무는 또 다른 컨셉을 만들 수 있는 환경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 정원과 나무가 존재하면 스튜디오에서 야외 컨셉을 찍을 수 있습니다.

 → 계절에 따른 정확한 컨셉을 맞출 수 있다는 이야기가 되기도 합니다.

 

- 촬영 공간이 독립되어 있는 스튜디오인가?

 → 여러가지를 동시에 하는 스튜디오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 한쪽에서는 업무보고 한쪽에서는 촬영하고 하면 어색한 포정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 촬영 공간은 반드시 독립되어 있어야 자연스러움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계약 및 비용]

- 업체가 운영된지는 얼마나 되었는가?

 → 최근 일부 스튜디오에 불미스러운 사건이 있었습니다. 

 → 업력이 10년이하인 경우에는 계약에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물론 신생 스튜디오가 모두 그렇다는 것은 아닙니다.

 → 엽력이 길면 길수록 탄탄한 고객과 퀄리티가 입증된다는 것을 뜻하는 것이니까요.


- 패키지 비용에 대한 일시불만을 제시하는가?

 → 비용에 대한 일시불은 사용자 입장에서 위험이 큰 부분입니다.

 → 일부에서는 비용을 한번에 지불하는 것을 가이드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 현금 할인이나 카드 무이자 등을 반드시 확인하여 나에게 맞는 비용 지출 계획을 통해 지출을 추천합니다.

 

- 패키지 내용을 바꿀 수 있는가?

 → 패키지의 정확한 개념은 여러 단품을 하나로 묶어 싸게 제공하는 개념입니다.

 → 패키지의 상품 중 일부를 변경할 수 없다는 내용을 제시하는 스튜디오는 반드시 계약하지 마세요.

 → 패키지는 일부 비용이 발생할 수 있겠으나, 내가 원하는 수준으로 변경하는 것이 옳다면 계약 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베이비 페어나 공동구매에 대한 계약인가?

 → 스튜디오의 경우 퀄리티 차이가 많이 발생합니다. 대규모로 계약되는 경우 퀄리티를 담보하기 어렵습니다.

 → 때로는 전문가 같지 않은 느낌이 드는 경우도 있습니다. 

 → 계약 전에는 반드시 홈페이지 및 SNS 등을 살피고 내 맘에 드는 스튜디오에 문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성장 앨범이 100만원이나 하나요?

 → 일반적으로 1회 지출로 100만원으로 생각하면 너무나 큰 돈이라는 점은 사실입니다.

 → 하지만, 일반적으로 성장 앨범은 출생 ~ 돌잔치 전까지 진행되니 적어도 3~5번은 촬영이 진행됩니다.

 → 1회에 20만원정도 선이라면 동네 사진관보다는 유명한 스튜디오를 찾아 내가 원하는 조건을 수용할 수 있게 진행하는 것이 나을 듯합니다.

 

 

[촬영]

- 촬영에 투입되는 인원이 사진작가뿐인가?

 → 촬영을 위해서는 최소 2명의 인원이 필요합니다. 상황에 따라 2명 이상이 투입되기도 합니다.

 → 특히나 아이 사진의 경우 시선을 끌거나 달래거나 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 사진작가라고 혼자와서 사진찍는다고 하면 그 스튜디오는 계약하지 않으시는게 좋겠습니다.


- 아이 컨디션이 갑자기 안 좋아졌는데 그대로 사진찍고 마감하나?

 → 아이 사진은 컨디션을 우선으로 하기 때문에 쉬고 다시 찍는 식으로 진행해야 합니다.

 → 아이 컨디션이 좋아질 수 있는 수유룸이라든지 쉴 수 있는 공간이 함께 제공되는지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 촬영 스케쥴 연기 시 위약금을 물어야 하나?

 → 일반적으로 몇일 전에는 적어도 연락을 달라는 코멘트를 합니다.

 → 특수한 상황 아니고선 일정이 변경 가능합니다만, 특별한 케이스 외에는 괜찮을 겁니다.

 → 계약서에 촬영 스케쥴 위약금 항목이 있으면 계약을 비추합니다.

 

- 인물사진에 대한 다양한 레퍼런스가 있는가?

 → 아기, 만삭, 성장도 모두 인물사진이다. 

 → 이왕이면 연예인이라든지 다양한 경험(다국적, 자연출산 등)이 있는 스튜디오가 좋습니다.

 → 이런 정보는 블로그나 SNS 등에 많이 게재되어 있으니 찾아보도록 하자.

 

- 출산 장면을 찍을 수 있는 스튜디오인가?

 → 촬영 시에 많은 진통을 동반하게 되는데요. 이때 카메라를 보여주면 고통이 좀 덜해지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 둘라 선생님과 조산사 분들, 산부인과 선생님들과 함께 사진 촬영을 하면 한편 수월해집니다. 실제 많은 연예인들도 자연출산을 촬영해두고 있습니다.

 → 저 같은 경우에는 자연출산을 촬영했는데~ 아직도 이 장면을 보면 뭉글합니다. 강추 드립니다.

 



 그래서 제가 선택한 스튜디오는 바로 

킹콩인러브 스튜디오(www.kingkonginlove.com)

인물중심스튜디오 킹콩인러브

www.kingkonginlove.com

☎ 02-515-2124 / 5



Written By 밤의카사노바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강남구 역삼동 615-26
도움말 Daum 지도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