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 MY life/게임이야기

마구마구_이상훈 카드 판매?

by 코드네임피터 2009. 11. 16.
반응형

마구마구에서 얼마전에 저작권에 관련된 이슈가 있었다.
최근에 LG Twins 출신의 삼손이라는 별명의 소유자 이상훈 카드가 문제가 된 적이 있었습니다.

LG Twins에서는 이상훈 선수는 야생마, 삼손이라는 이름으로 좋은 성적을 내왔다.
다승왕, 세이브 왕등을 거치면서 그는 일본 야구에 노크를 하여 나름의 성공을 했었다.
그리고는 돌연 메이져리그행을 택했으나, 마이너리그를 전전한 뒤... 한국에 복귀하여 롹커 생황을 하게 된다.

최근 CJ 인터넷에 이어, 네오위즈(피망)에서도 KBO 라이센스를 확보하여 본격 경쟁체제가 되었다.


그러나 필자는 이 두개 회사의 게임중 CJ인터넷의 마구마구를 즐겨한다.
현질을 많이 하긴 하지만... 나름 아주 잘 만든 게임이라고 생각되기에 자주 즐겨 한다.

그러던 도중... 최근 이상훈 선수의 카드가 팔린 내용이 히스토리로 남겨졌다.
현재로써는 아직 소송이 진행 중인 것으로 알고 있어 팔리면 안되는 카드로 알고 있다.
하지만... 게임 시스템이 오류를 낸 것으로 보인다. block된 카드가 다시 팔리다니...
소송 시 해당 카드를 없애는 방법을 사용하지 않고 잠시 막아두어 랜덤으로 판매되던 카드에 키워져서 팔린 듯하다.

해당 카드의 가격은 일반 스페셜카드가 5,000인데 반해 300,000에 거래된 것으로 표시된다.

이는 품질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았다고 볼 수 있는 사건이다.
어떻게 된것인지 모르겠지만... 관련 기사나 해명이 필요하다고 생각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