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47

NDC 2017 슬라이드 쉐어 모음 NDC는 게임에 대한 이런 저런 흥미로운 내용들을 다룬다. 어뷰징을 막아야 한다. 자기관리가 필요하다. 이런걸 뭘까? 삽질 예방 등등등이 주된 내용인듯 하다. 몇년간 자료를 쭉 살펴보니~ 재미난 내용도 많지만... 반대로 별로 인 내용도 있다.그리고 어김없이 등장하는 '4차산업혁명', 우리는 이것에 대한 실체를 알기나 하는 것일까?하지만 새로운 자료란 늘 기쁨을 주는 것~ 읽어봄에 따라 Brain Show가 되는 것에 참으로 만족한다. 아래 수집된 NDC 2017 자료를 보시고~ 즐거움을 느끼시길~ Let's Enjoy! 어쩌다 신입 - 초보 게임 개발자 2년 간의 포스트모템-손채원 ndc 2017 어쩌다 신입 - 초보 게임 개발자 2년 간의 포스트모템 from Chaeone Son 원격근무 개발자의 자.. 2017. 4. 28.
[아빠육아] 아빠, 아이에게 이렇게 말하라. 아빠, 아이에게 이렇게 말하라. 실패했을 때, "잘됐어. 덕분에 좋은 경험을 했으니까."풀 죽었을 때, "괜찮아. 아빠도 모든게 싫어질 때가 있어."스트레스 받을 때, "너에게 맞는 계획을 세워보는게 어떨까?"욕심이 너무 많은 아이에게, "그 정도도 충분히 잘했어. 열심히 했으니까."아이가 숙제를 완벽하게 못 했을 때, "여긴 잘 알아냈구나!"아이가 다른 집과 비교할 때, "그게 우리 집 규칙이니까."아들을 칭찬할 때, "아빠도 너한텐 못 당하겠다."딸을 칭찬할 때, "열심히 한 보람이 있네?"아이에게 도전을 격려할 때, "해볼까? 자~ 가자!" ※ '엄마들은 절대 따라할 수 없는 아빠의 말' 중에 출처: 킹콩인러브 블로그WWW.KINGKONGINLOVE..COM 2017. 4. 24.
한전 육아 지원 - 전기세 30%↓ DC 알고 계셨나요? 육아 지원으로 한전에서 전기세 30%할인이 가능하다는 점!자세한 사항은 한전 사이버지점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http://cyber.kepco.co.kr/ckepco/front/jsp/CY/A/B/CYABPP002.jsp?sn=21027537 Written By 밤의카사노바 2017. 4. 17.
정보시스템 성능관리 - 용어정리 QA나 테스트를 하다보면, 꼭 문제를 일으키는 곳은 정해져있다.하지만, 시스템에서 어떤 문제가 어떻게 발생하고 어떻게 해결하기 까지에 긴 시간을 소요한다.기본적으로 커뮤니케이션 진행을 위해 최소한의 용어정리를 포스팅해본다. 오버플로우(Overflow): 산술 연산 결과의 오버플로 때문에 생기는 오류. 이 오류 상태는 플래그 레지스터의 오버플로 플래그에 의해 표시된다.충돌(Collision): 근거리 통신망에서 하나의 장치로부터 자료가 전송되고 있는 도중에 다른 장치에 의하여 자료가 전송되어 통신 매체상에서 상호 간의 신호가 충돌하는 현상을 의미한다.워크로드(Workload): 주어진 기간에 시스템에 의해 실행되어야 할 작업의 할당량을 의미한다.쓰레드(Thread): 현재 작동 중인 한 태스크(작업)에서 .. 2017. 4. 17.
요구사항 나무의 변화 → 테스를 하면? 웹 서핑중에 재미난 이미지를 발견해 공유합니다. 최근에 보았던 그 어떤 이미지보다 자극적이고 좋네요.언젠가는 발표에 사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ㅎㅎㅎ Written By 밤의카사노바 2017. 4. 14.
서산 맛집 '누룽지 위에 엎드린 닭' 추천합니다. 출장이라는 것이 참으로 쉬운 일이 아니다. 나처럼 민감한(?) 경우 이동하는 것 자체가 곤혹이다.운전하지 않고 옆에 앉아 있는 것만으로 엄청난 스트레스를 받는다. 그리고 그 여독은 몇주간 영향을 준다.그래서, 늘 기력이 쇠하고 있다는 생각을 갖고 있다. 이런 이유로 다이어트와 웰빙을 생각해왔다. 요즘 나름의 원푸드 다이어트를 하고 있다. 원푸드 다이어트에서는 여러가지가 있다.나름 해독쥬스도 먹어보고, 고기만 먹어보기도 하고 했으나 질려서 많이 못먹겠더라. 그래서 선택한 것이 바로 닭!닭은 상대적으로 기름기도 적고 주위에서 손쉽게 구할수 있을 뿐만 아니라. 조리방법이 많아 쉽게 접할 수 있다. 충남 서산시에서 우연치 않게 접한 누룽지 장작구이! '누룽지 위에 엎드린 닭'에 방금가게 되었다. 누릉지 위에 엎.. 2017. 4. 12.
모바일 테스트 도구 8선 모바일 테스트를 위한 도구모든 도구는 사용 전에 목적을 명확히 해야하고, 그 범위에서 사용 가능한지 면밀히 검토해야 한다.도구가 생산성을 높인다는 평가를 받지 못하는 순간 도구는 사용을 접어야 한다. 소스 랩(Sauce Labs)https://saucelabs.com/ 센차(Sencha)https://www.sencha.com/ 테스트페어리(TestFairy)https://testfairy.com/ 우버테스터즈(Ubertesters)https://ubertesters.com/ 앱피움(Appium)http://appium.io/ 비트바 테스트드로이드(Bitbar Testdroid)http://bitbar.com/testing/ 버그시(Bugsee)https://www.bugsee.com/ 크로스브라우저 테.. 2017. 4.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