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ertificate/GS인증

GS마크? GS인증?

by 코드네임피터 2009. 7. 23.
반응형
GS 마크 (Geprueft Sicherheit) 독일 안전승인 마크
GS마크는 Geprueft Sicherheit (Safety Proof)의 약어로 독일에서 안전과 품질을 보증하는 안전시험을 만족했다는 마크입니다. 대한민국의 'KS 마크' 혹은 '품'자 마크와 유사하며, 독일 시장에 통용되는 각종의 공산품에 대하여 독일의 DIN 또는 EN규격에 따라 요구하는 검사를 통과하면 GS 마크를 받을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집니다. 이는 독일 장비 안전법에 부합함을 나타냅니다. GS마크는 반드시 취득하여야 하는 강제 인증 마크는 아니지만 취득제품에 대하여 소비자의 선호도가 높은 실정이다.


GS인증(Good SoftWare) 국내 소프트웨어 인증

GS인증은 국내에 KOLAS에서 인증 받은 정부 기관인 TTA와 KTL에서 인증을 내주고 있다. GS인증을 받으면 조달 등록이나 행망 등록이라는 거대한 인센티브가 존재합니다. 정부 과제나 국책 사업을 수행하는 경우 해당 인증을 받으라는 소리없는 압박이 들어오기도 한다.

GS인증을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
사이트를 돌아보니 마름모소프트라는 곳에서 인증지원 및 대행을 하는 것 같다.
다른 컨설팅 하는 곳은 돌아보니, 말 그대로 컨설팅...(사실 찾기가 더 힘들다...)

GS인증의 향후!
국내 인증에서 세계적인 MOU를 맺는 것으로 진행 중인것으로 알고 있다.
미리 미리 준비해서 인증 하나 받아두는 것도 좋을 것 같네!
반응형

'Certificate > GS인증' 카테고리의 다른 글

GS인증 심사 절차  (0) 2009.08.05
GS인증 제품군 구분  (0) 2009.08.03
GS인증 혜택  (0) 2009.07.31
GS인증 - 중소기업 제품 우선 구매정책에 대하여  (0) 2009.07.30
GS인증 평가 센터 및 평가 방법  (0) 2009.07.2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