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 MY life/게임이야기

피파 온라인2. 늦어지는 이유(?)가 있었다.

by 코드네임피터 2011. 6. 23.
반응형


피파 온라인 2를 즐겨하는 유저인 필자는...
요즘 고사양 컴퓨터에서도 왜 이리 클라이언트 실행이 늦어지나 생각을 해봤습니다.

보편적인 게임 소프트웨어가 늦어지는 이유는 유지보수에 의한 Refactoring에 대한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기 때문이다.
지속적인 업데이트 In Game과는 관계없는 소스들... 그리고 너무 잦은 변경과 원상복구되지 않는 소스코드들...

필자의 컴퓨터의 경우에는 아래에 클라이언트가 설치되어 있다.
(C:\Neowiz\Pmang\EA SPORTS(TM) FIFA 온라인 2)

요인을 꼽아 보자면, 한 2개정도로 추려볼까 한다.

1. 기존 리소스나 불필요한 클라이언트에 파일이 존재한다.
아래 이미지는 2007년 ~ 2009년 초반까지 진행했던 프로로션에 대한 이미지이다.
프로모션을 하여 매출 증대 및 제품의 인지도가 높아진다면, 누구든 그 사항은 추천하고 진행했을 것이다.
하지만, 이러한 리소스들은 쓸데없는 클라이언트의 볼륨을 차지하는 것으로 게임 자체가 느려진다거나한 이슈를 동반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2. Nprotect 보안 솔루션의 속도가 좋지 않은듯하다.
게임의 해킹을 막기 위한 솔루션이 갈수록 지능화되어 가는 해커들의 침투를 막기 위한 여러가지 대안들을 수행한다.
Nprotect의 경우에는 클라이언트 실행 전에 모든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기재가 되어 있는지 검사를 수행한다.
그렇기 때문에 클라이언트 구동 지연과 같은 문제로 연결이 된다.


그리고, 위와 같이 보안 솔루션 마져도 업데이트 하는 방식으로 진행해야 하므로, PC의 인터넷 부하는 더욱 높아지리라 생각된다.

물론!!! 느린 것을 빠르게 할 수 있는 대안이 없는 것은 아니다.
컴퓨터의 성능을 높이거나 인터넷 속도를 엄청나게 빠르고 실시간으로 몇천테라씩 커버하는 회선에 클라이언트는 클린한 상태라면 이루지 못할 일도 아니다.


Configuration Management)가 제대로 되지 않았다라고 생각이 든다.
게임이 노후화된다는 구체적인 모습일 수도 있겠지만 동접 몇천 몇만을 유지하는 게임도 실질적인 파일관리하나 제대로 되지 못하는 것이 아쉽다.

단지 매출에 치중하는 update나 주먹구구식의 PC의 성능을 좀먹는 좀비같은 구조는 좀 바꾸어볼 필요성이 있지 않을까 싶다.

Written By 밤의카사노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