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5/105

[EMOCON 2015 F/W] 품질이랑 테스트랑 다른건데, 일단 네가 알게 이야기해 주마 천년나무님께서 강의하신 내용입니다.전반적인 개론을 이해하기 쉽게 정리한 강의 내용입니다. QA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한번 쭈욱 살펴보세요~ 도움이 될겁니다. (확신) written By 밤의카사노바 2015. 10. 26.
YouTube 가지고 놀기 전세계를 동영상이라는 개체로 하나로 만들어준 다름 아닌 youtube...조금 더 찾아보시면 아시겠지만, 허접한 Pron* 사이트도 유사한 이름으로 서비스 하는 곳이 상당히 많네요~ 최근에 다양한 상태로 Youtube를 활용하는 방법이 많아서 간단히 정리해둘까 한다. 우선 보던 동영상을 온라인이 아닌 오프라인에서 다운받고 싶을 경우가 있겠다.이럴 때에는 SS만 기억하도록 하자~ SS만 넣으면 동영상 형태에 맞게 다운받을 수 있다.예를 들면 'www.youtube.com/링크주소' → 'www.ssyoutube.com/링크주소' 로 이동하면 바로 다운이 가능하다. 참으로 편하게 다운받을 수 있다. 그리고, 음악감상을 유투브로 듣다가 너무 좋아서 연속 재생을 하고 싶을 때가 있을 수 있겠다. 이럴때는 rep.. 2015. 10. 21.
2014년 SW공학 백서 공개 오랫동안 기다렸던 소프트웨어 공학백서가 드디어 나왔습니다.게시된 글만 놓고 보면 1년 8개월은 넘은 것 같네요. 오래 기다린 만큼 많은 내용이 담겨져 있으면 좋겠습니다. 우선은 http://www.sw-eng.kr/ 에서 로그인하면 다운이 가능합니다. 지식마당으로 가시면 되겠습니다. 로그인이 안되는 경우 아래 링크를 눌러 다운 받으시면 되겠네요. 2014년 SW공학백서 다운받기 Written By 밤의카사노바 2015. 10. 20.
햄릿 증후군(IT프로젝트 측면에서 이해하기) 햄릿은 아시다 싶이 윌리엄세익스피어가 집필한 작품으로 세익스피어의 4대 비극으로 불리는 작품이다. 재미난 증후군이 있어 간단히 소개한다.이런 저런 결정을 못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음에 대한 현상을 '햄릿증후군'이라고 소개한다. 햄릿 증후군(Hamlet Syndrome,출처:네이버지식사전)여러 선택의 갈림길에서 결정을 내리지 못하고 뒤로 미루거나 타인에게 결정을 맡겨버리는 소비자의 선택 장애 상황 예전의 삶에는 선택의 가지가 많지 않았다 분명히 많지 않았다. 그리고 선택을 위해서 무언가를 하기보다는 주어진 것에 최선을 다하는 것이 알맞는 시대다. 필자도 그렇지만, 주어진 것에 익숙하다보면 창의력이나 생활은 수긍형 인간, 좋은 말로 긍정적 인간형으로 커지게 될 것이다. IT에서도 마찬가지다.프로젝트 수행하.. 2015. 10. 19.
CMMi 관련 자료 링크 공유 아래 링크를 누르면 관련 자료를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출처: 링크) CMMI친해지기_M0_Cover CMMI친해지기_M0_Schedule CMMI친해지기_M1_CMMI Overview CMMI친해지기_M2_CMMI Structures CMMI친해지기_M3_Process Area Overview CMMI친해지기_M4_Staged_L2_ManagedCMMI친해지기_M5_Staged_L3_DefinedWritten By 밤의카사노바 2015. 10.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