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5/074

[SM5] 차 긁어 먹었어요 ;; SM5 SE 2012년식주차장에서 빠져나가다가 뒷문하고 주유구쪽 긁어 먹었다. ;;빨리 수리 업체 찾아서 수리해야 겠다.;;; 에효 2015. 7. 30.
보수적이고 즉흥적인 조직 조직을 바라보다보면, CMMi, TMMi의 성숙도를 넘어선 조직을 볼 수 있다.이런 조직의 특성을 현재의 비즈니스로 자수성가한 타입이 많다.그런 조직들은 매우 보수적이고 즉흥적이다. 마치 노래나 방송에서 애드립하듯이 말이다. 이미지 출처 : http://static1.squarespace.com/ PMBOK에서는 변화관리에 대한 언급을 하고 있고,'소프트웨어 프로젝트의 리스트 관리' 라는 책에서도 위험없는 프로젝트는 없다고 말할정도이다. 근데, 여지껏 잘해왔고, 멤버간의 결속력이 좋은 그곳에 성숙도가 왜 필요한가? 라는 질문을 던져온다.조직의 성숙도가 비즈니스랑 무슨 상관이 있느냐라는 질문도 들어온다. 이런 사람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은... 위험하지 않은 것이 안전한것도 아니라는 말을 해주고 싶다.여지껏.. 2015. 7. 16.
가족끼리 부르기 좋은 노래 & 악보 모음 10월의 어느 멋진 날에(김동규) 갈대의 순정 고장난 벽시계 고향땅 고향무정(오기택) 고향의 봄 공항의 이별(문주란) 긴머리 소녀 나그네 설움 낙화유수(남인수) 너와나의 고향(나훈아) 누이(설운도) 단장의 미아리고개 당신도 울고있네요(김종찬) 당신은 나의운명(석지훈) 돌아가는 삼각지(배호) 돌아와요 부산항(조용필) 동숙의 노래 동행 만남 머나먼 고향 모란동백(조영남) 모르고(나훈아) 모르리(남진) 목포의 눈물1 목포의 눈물2 바위고개 반달 보슬비 오는거리(성재희) 사나이 눈물(조항조) 사랑(나훈아) 사랑(노사연) 사랑없인 못살아요(조영남 사랑은 언제나 오래참고 사랑을 위하여 사랑이여(유심초) 섬마을 선생님(이미자) 송학사(김태곤) 가로수 그늘아래 서면-이문세 개똥벌레-신형원 고래사냥-송창식 고요한밤 거룩.. 2015. 7. 15.
GS인증 고도화에 대하여 소프트웨어 품질 관계자들의 노력으로 GS인증이 탄생했었다.그러고 나서 몇 년후에는 이 사업이 수익사업처럼 번져갔다. 독점 체제가 유지되고는 다시 몇년 후 다른 인증기관이 생겨났다. 그리고 몇 년 뒤에는 이 인증을 컨설팅해준다는 이름으로 서비스하는 업체가 다수 생겨났다. 다시 말하면 그밥에 그나물이다. ;; ‘GS인증 고도화’ 추진 본격 논의: http://www.itdaily.kr/news/articleView.html?idxno=66023 CC인증과 GS인증이 Product에 인증을 해주는 것이라는 측면에 동일하다.하지만, CC인증과 GS인증은 비용, 기간 절차 등에 많은 차이가 있다.인증 비용과 인증 기간, 투입 공수 등이 아주 많이 차이 난다. 현재까진 닫혀 있는 체계의 인증을 진행하고 있다.근데 .. 2015. 7.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