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4/093

iOS 8.0 업데이트 내용 이 업데이트는 다음 기능과 함께 수백 가지의 새로운 기능을 포함합니다. 메시지 개선사항 버튼을 탭하고 간단히 쓸어올려 음성, 비디오 또는 사진 전송 그룹 대화에 제목을 달고 친구를 추가하거나 내보내고 대화에서 빠질 수 있는 그룹 메시지 옵션 방해 금지 모드, 위치 공유 및 첨부 파일 보기가 있는 새로운 세부사항 보기 사진 개선사항 쓸어넘겨서 밝기 및 색상을 조절할 수 있는 스마트 편집 도구 노출, 밝기, 대비, 하이라이트, 그림자 등을 조절할 수 있는 미세 조정 제어기 날짜, 위치 또는 앨범 이름으로 검색하거나 스마트 제안 사용 슬로 모션 비디오, 고속 연사 촬영, 파노라마 및 타임랩스를 위한 스마트 앨범 사진 App에서 바로 지원되는 타사 사진 필터 및 편집 도구 iPhoto에 있는 사진 및 메타데이터.. 2014. 9. 18.
[Chap1] 자바프로그래밍의 구조 이해하기 JAVA 프로그래밍 공부를 얼마전부터 시작했다.약 10여년만에 다시 시작하는 프로그래밍 공부라 기초부터 다시 시작해야 한다. (혹시 무식하다고 욕하면 찾아가서 혼내줄꺼임 ㅎ;;;) 얼마전에 야심차게~ 책 한권을 주문해서 보고 있다.책 제목은 '난 정말 JAVA를 공부한 적이 없다구요'이다.제목이 상당히 자극 나와 처지가 같음을 직감하고 바로 사들고 들어왔다.(사실 들고와서는 조금은 후회를 했다. 책이 만들어진지 이미 몇년 전 ;;) 그래도 책을 열었으니 앞으로도 열심히 공부하고 틈틈히 포스팅해보도록 하겠다.책 초반에는 JDK 설치와 Eclipse 설치에 대한 내용이 나오고, 환경변수 설정하는 부분이 나온다.그리고는 자바 프로그램 실행구조에 대해 설명한다. 컴파일러와 바이트코드의 설명이 있다.마지막으로 클.. 2014. 9. 4.
페이스북 게임 연동 중지 최근 페이스북에 게임 연동 중지건이 이슈가 되고 있다.필자가 종종 즐겨하는 Candy Crush Saga도 역시 이제 웹에서는 더 이상 사용할 수 없게 되었다.http://www.thegame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77938 근데 잘 생각해보면 이러하다. 우리나라에서 제시하고 있는 사행성, 유해성등을 바라보는 관점과 해외에서 바라보는 관점이 다르다는 것을 볼 수 있다. 문체부의 요구는 어찌보면 페이스북 입장에서는 이해되지 않을 것이다.아울러 규제가 심한 대한민국에서 서비스하는 것보다 다른 곳을 찾아보는 것이 나을 것이라는 판단이 동반되었을 수도 있겠다. 유독 우리나라는 게임에 대한 논란이 심각하다. 다른 나라에서 찾아볼 수 없는 셧다운제나 등급제에 관여하는 여성.. 2014. 9. 4.